본문 바로가기
절약라이프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3.3% 이자로 연금저축 계좌 넣어 굴리기

by ERICA_에리카 2024. 4. 4.
728x90

어느덧 3월이 되어 연휴가 시작된 첫날

받을 때마다 기분 좋은 카톡 알림을 받았어요.

바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자 입금 알림인데요.

많은 은행 및 저축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파킹통장에서 저는 금리가 높을 떄

사이다 뱅크 (SBI저축은행) 파킹통장을 선택했는데요.

지금이야 예전보다 금리는 낮아졌지만

파킹통장을 사용하는게 일반 입출금 통장을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금리가 높아서 좋더라구요.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얘기해볼까 해요.

파킹 통장이란?

파킹이란 뜻이 주차한다는 뜻으로

목돈을 잠시 맡겨두면 이자를 준다는 의미 입니다.

입출금이 자유롭고 은행마다 매일, 매월, 분기별로

이자를 지급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출처: 사이다뱅크 앱

제가 작년 6월에 처음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가입했을 때는 금리가 무려 4.5% 였어요.

하지만 지금은 연3.3%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사이다뱅크 앱

사이다뱅크 파킹 통장의 위에 3가지 조건들이

저는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히 월복리효과로 매월 이자를 준다는게

특히 좋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일반 은행이라면 VIP가 되어야

혜택을 주는 이체 수수료가 모두 무료인것도

참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23년 7월부터 사이다 파킹 통장을 사용하면서

받은 총 금액은 746,652원 이에요.

6개월동안 받은거 치고는 꽤 큰 금액이지 않나요?

그중에 24년 2월에 받았던 14만원 정도의 이자가

매월 받은 이자중에 금액이 제일 컸어요.

전 내집 마련을 위해 신랑이랑 열심히

저축했던 돈을 예금으로 굴리고 있는데요.

1월엔 예금 만기된 꽤 큰 금액이 들어와서

파킹통장에 한달정도 넣어놓고

어떤 예금상품에 다시 불입할 지 고민하는동안

저만큼 이자가 쌓였더라구요..ㅋㅋ

다른 은행은 매일 주거나 혹은 분기마다 준다는데

저는 딱 이렇게 매월 따박딱박 월급 받듯

이자 주는 사이다 파킹통장이 딱 좋았어요.

그리고 이자관리에 들어가면 매일매일

세전과 세후 이자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이자 확인 후 더 많은 이자를 받기 위해

적금을 좀 더 넣기도 하는 장점이 있더라구요.ㅎㅎ

2월에 이자를 많이 받고는 연금저축계좌로

그동안 받았던 이자를 불입하여

ETF를 매수 했답니다.^^

처음 몇달 이자는 이자 들어온거 보고

바로 쇼핑을 하는 바람에 74만원 전부는 넣지 못하고

60만원 정도를 불입 했네요.ㅎㅎ

저는 보통 파킹통장에 매월 급여에서 적금할 금액을

불입하고, 또한 만기가된 적금이나 예금의

금액을 불입하는데 사용 하는데요.

이자 받은 돈을 연금저축계좌에 불입하여

자산을 더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거 같아서

전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추천합니다.^^

비록 파킹통장의 금리는 시시때떄로

변동하긴 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다른 은행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이상 한곳만 쭉 이용해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모두 열심히 저축 및 투자하여 부자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블로그로 연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3.3% 이자로 연금저축 계좌 넣어 굴리기

 

728x90